생태비즈니스센터 창업연당 전경


순천시가 오는 22일까지 사무공간이 필요한 지역 청년 창업가를 위해 창업연당 내 공유 오피스 입주기업 3~8개 사를 신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청년(18세~45세)인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대표자가 순천시민이거나 합격 후 1개월 내 순천시로 주소 이전이 가능한 자이다. 순천시 3대 주력 산업인 애니메이션·웹툰, 우주·방위산업, 그린바이오 분야의 기업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이 결정된다. 합격자는 7월 1일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 기간은 1년이며, 성과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가능하다.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사무집기, 카페테리아, 회의실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및 컨설팅 프로그램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확인 또는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61-749-5761)에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역량 있는 지역 청년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청년이 살고 싶은 청년친화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