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유역환경청, 온라인 환경기자단 모집

광주‧전남‧제주 거주 대학생‧일반인 대상, 월 2회 콘텐츠 제작
현장 취재 지원 및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청장상 포상 등

김영만 기자 승인 2025.01.08 15:34 의견 0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경


영산강유역환경청이 환경정책 홍보 콘텐츠 생산 등 온라인 국민 소통강화를 위해 제11기 온라인 환경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광주·전남·제주 지역 거주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콘텐츠(영상, 카드뉴스, 웹툰, 인포그래픽 등) 제작이 가능하고, 개별 SNS를 활용한 홍보활동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이다.

온라인 환경기자단은 환경 관련 주요 정책과 활동을 취재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유형의 홍보 콘텐츠를 알기쉽게 제작,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등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2월 11일(화)까지,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honesty98@korea.kr)로 제출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산강유역환경청(http://www.me.go.kr/ysg)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지원신청서의 서류심사를 거쳐 2월 19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위촉식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온라인 환경기자단은 현장 취재 지원과 활동비(월 2회 실적 달성 시 팀당 10만 원)가 지급되며,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의 활동 실적을 반영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청장상 등 포상이 수여된다.

김영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온라인 환경 기자단 운영을 통해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환경정책을 알기 쉽게 홍보콘텐츠로 제작·제공함으로써 국민공감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정책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