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남도숙박할인 BIG이벤트’ 참여 관광객 모집
광주·전남 외 거주 개별관광객에게 숙박요금 최대 4만 원 지원
주은경 기자
승인
2023.01.20 13:02
의견
0
광양시가 전라남도 방문의 해 일환으로 실시하는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에 참여할 관광객을 모집한다.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개별관광객이 관내 숙박업소 이용 시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체류 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매화·동백 축제 등 봄꽃 시즌에 광양을 방문하는 상춘객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참가 자격은 광주·전남 외 주소를 둔 개별관광객으로 지정 숙박업소 중 1개소를 선택해 유선으로 예약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희망 숙박일 최소 5일 전까지 담당자 이메일(cksgh092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할인금액은 10만 원 이상 4만 원, 7만 원 이상 3만 원, 7만 원 미만 2만 원 등으로 1회(최대 10박)에 한해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
지정 숙박업소 목록, 참여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가 관광객들에게 광양 여행의 문턱을 낮추고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의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가 체류여행객 증가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는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오는 31일까지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에 참여할 숙박업소를 추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숙박업소는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