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자 강진부군수, 패류피해 예산확보 적극 나서

국회와 환경부 등 잇따라 방문 피해보상 협조 요청

김용수 기자 승인 2022.09.01 15:34 의견 0

유미자 강진부군수가 환경부 수자원정책과 방문, 국비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유미자 강진부군수가 강진만 패류 감소피해 예산 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유미자 부군수와 해양산림과 공무원들은 지난 30일과 31일 국회와 환경부 등을 잇따라 방문, 패류피해 보상에 따른 용역 비용 등 국비 확보를 위한 관계자들을 만나 협조를 구했다.

국회에서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승남 의원과 전해철 환노위 위원장, 노웅래 환노위 위원 및 임이자 간사와 국회 예결위 위원인 서정숙 위원을 만나 현재 어민들이 처해있는 실정과 향후 강진군의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적극 돕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유미자 부군수는 “우선 피해보상금 산정을 위한 용역비 확보가 선결인 만큼 반드시 이번 정기 국회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환노위 및 예결위 측과 긴밀히 공조하면서 필요한 자료 제공 등으로 국회 차원에서 예산 확보를 위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군에서는 2011년에 구성돼 가동했던 실무협의체도 지체없이 재가동하는 등 신속한 행정 절차를 밟아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 환경부 수자원정책과를 방문, 용역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환경부 차원에서 수자원공사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강진원 군수도 “5년 전 수자원공사 측의 소극적인 동참에도 불구하고 군의 적극적인 참여로 패류 피해보상 용역을 추진해 오늘에 이른 만큼 앞으로 피해 보상금 결정 용역비 등을 적기에 확보해 순조롭게 보상이 마무리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