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최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김영만 기자
승인
2024.09.30 14:39
의견
0
제20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숯과 불이 만난 또 하나의 기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축제 첫째 날에는 신명 나는 농악 한마당으로 축제의 문을 연다. 이어 체조 댄스 페스티벌, 미디어 대북 공연 등과 함께 광양 원님 행차 재현 퍼레이드, 광양숯불 문화 기획 공연무대인 창작 판소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연계 행사로 드론 라이트쇼, 불꽃놀이, 축하공연 등이 축제의 서막을 장식한다.
둘째 날에는 제4회 광양 K-POP페스티벌에서 공연할 댄스팀을 선발하는 전국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광양시립국악단공연, 지역 예술인의 밤 행사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각종 동아리에서 참여하는 동아리 페스티벌, ‘포에버윈드오케스트라’ 공연, 광양시 청년 가족 노래자랑, 광양시립합창단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마련돼 있다. 초대 가수 공연과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3일간의 행사가 마무리된다.
부대행사로는 서천 무지개 분수를 배경으로 한 카약체험, 수변무대 버스킹, 한우 시식회와 매돌이 포토부스, 숯 테라리움, 황소 방향제 만들기 등 광양의 문화를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