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 모집

웹툰과 애니메이션 메이커톤, 총상금 5200만 원

김영만 기자 승인 2024.09.13 15:23 의견 0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


순천시가 10월 개최하는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순천로드 창작캠프는 1박 2일 동안 창작의 메카, 순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품 기획안을 만드는 메이커톤으로 순천 그린 아일랜드에서 펼쳐진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2개 분야로 진행하며, 순천시 기회발전특구 앵커기업인 케나즈와 로커스가 함께 참여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10월 2일 24시까지다. 모집 인원은 메이커톤별 각 30명이다. 해당 분야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대학생, 일반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2024creativ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선발은 외부 전문가 서류 심사로 선정한다. 신청 동기와 관련 경력, 창작 경험과 창작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관련 공모전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순천로드 창작캠프에서는 각 분야별 8편 이내의 우수 기획안을 선정하며,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편당 2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우수 기획안은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75컷 내외의 1화 분량 웹툰과 3분 이내의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분야별 1등 5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2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의 독보적 아날로그 자원인 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특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창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능력 있는 예비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www.suncheon.go.kr)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