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 어린이 위한 달고나 만들기 체험 선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으로 안전한 체험활동 선물
광양지역 아동센터 20곳 요청으로 진행

주은경 기자 승인 2022.08.17 15:29 의견 0

광양제철소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이 지역 아이들과 함께 달고나 만들기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이 지역아동센터를 차례로 방문, 방학을 맞은 지역 아이들과 달고나를 만들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전래놀이 문화재능봉사단은 다채로운 체험활동, 게임, 웃음치료, 마술 등의 재미와 놀이를 결합한 쌍방향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21년 4월 창단됐다.

또 봉사단원들은 전래놀이 문화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등 봉사활동에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 20곳의 요청을 받아 매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이들에게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단원들은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동그라미·세모·우산 등 다양한 모양의 달고나 틀을 활용,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창의력 향상을 돕고 있다.

특히,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해 봉사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1:1 코칭을 통한 지도활동으로 사고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최왕국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장은 “화제가 된 오징어게임 속 달고나를 만들며 해맑은 웃음을 짓는 아이들을 보니 행복했다”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에 참여해준 봉사단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밖에서 사 먹기만 했던 달고나를 내가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경험이 신선했다”며, “집에 돌아가면 오늘 만든 달고나를 엄마한테 자랑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 전래놀이문화 재능봉사단은 지난해 9월 중마장애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문화공연 사업 협약을 맺고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문화공연을 정기적으로 제공, 문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