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자 추가 모집

18~45세 청년 1인당 1회 5만 원 내 2회까지…구직능력 향상․경제적 부담 완화

조갑부 기자 승인 2023.11.21 14:45 의견 0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가 청년들의 어학역량을 강화하고 구직활동을 지원코자 추진 중인 청년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신청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올해 신규로 추진된 이 사업은 지난 5월 접수 시작 후 많은 관심 속 예산이 조기 소진됐으나 추가 지원 요구가 많아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신청 대상은 18~45세 청년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된다.

어학시험 18종에 대해 올해 1월 이후 응시 건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연간 2회, 1회당 5만 원 내에서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주민등록등본․어학시험 응시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청년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12월 이후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성원 속에 조기 종료된 청년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추가로 시행하는 만큼 기간 내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지원센터를 통해 실효성 있는 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