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동우팜투테이블 입주계약 해지’ 공식 발표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일반산업단지, 친환경 ESG기업유치에 올인할 것”

조갑부 기자 승인 2022.08.16 14:26 의견 0

심덕섭 고창군수가 16일, 동우팜투테이블 입주계약 해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동우팜투테이블 입주계약 해지’ 관련 브리핑을 통해 입주계약 해지를 공식 발표했다.

이와 함께 지역 최대 이슈인 ‘고창일반산업단지 기업유치’ 관련, “최대한 준공처리를 신속히 추진해 친환경 ESG기업을 유치해 오겠다”고 밝혔다.

심 군수는 “다량의 용수공급, 폐수처리 등 강화된 환경보전방안의 충족이 어려워 지면서 업체와의 원만한 협의로 계약이 해지됐다”며 “그간 기업유치 관련, 고수면민들과 지역의 환경을 걱정하는 주민들께 위로와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안을 타산지석 삼아 고창일반산업단지를 미래형 친환경 산단으로 키워내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고창군은 △고창일반산업단지의 실기업 수요조사를 거친 미래지향적인 개발계획 수립과 신속한 준공승인 △기업유치 대상업종부터 실제 유치하려는 기업까지 군민에게 소상히 알리는 행정체계 마련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에 부담되지 않는 친환경기업 유치 △투자유치 보조금 세부기준 마련 등의 후속 계획을 발표했다.

심덕섭 군수는 “좋은 기업이 고창에 터를 잡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기존 기업에게는 필요하고 충분한 지원을 통해 고창지역 자체 소비 증가로 이어지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다양한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경청, 기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도와 고창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지속가능한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어 고창군민의 더 나은 삶을 구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