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회적경경제 공동판매장,「고흥상생샵#」개소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한곳에
-지역 살리는 작은 소비, 사회적경제 상품 구매

이희경 기자 승인 2021.09.15 17:14 의견 0

고흥군이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고흥군이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귀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송영현 의장,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간소하고 간략하게 진행됐다.

‘고흥상생샵#’은 전남도 「시ㆍ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사업으로, 사업비 1억 원(도비 3000만원, 군비 7000만원)을 투입, 판매장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했으며, 운영은 농업회사법인 ㈜담우’에서 위탁 운영을 맡게 됐다. 위치는 ‘고흥읍 원동남계길44’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성화돼야 지역 경제도 살아나고 일자리도 늘어날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가 확산돼 공동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오늘 개소한 ‘고흥상생샵’이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상생샵#’ 개소를 계기로 “사회적경제 제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지역을 살리는 작은 소비라는 생각으로 사회적 경제 상품들이 많이 판매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개발비’, ‘시설 장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