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워크온 ‘매일 만보 걷기 미니 챌린지’ 운영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300명 혜택

주은경 기자 승인 2024.04.12 14:31 의견 0

‘매일 만보 걷기’ 미니 워크온 챌린지 웹자보


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코자 ‘매일 만보 걷기’ 미니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며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에서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누적 참여자는 8731명이다.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1일 최대 1만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15만 보를 걸으면 15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5천 원권(300명) 응모가 가능하다.

단, 챌린지 참여 시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하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다양하게 운영해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함으로써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