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데굴데굴 너릿재 유아숲체험원’ 새단장

9월 1일 개원...영·유아 놀이 공간과 가족 여가활동을 위한 복합녹지공간

박경숙 기자 승인 2022.08.29 13:02 의견 0

‘데굴데굴 너릿재 유아숲체험원’ 입구 전경


광주광역시 동구가 오는 9월 1일 새 단장을 마친 ‘데굴데굴 너릿재 유아숲체험원’을 지역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데굴데굴 너릿재 유아숲체험원’은 도토리나무와 밤나무, 다람쥐와 반딧불이 등 다양한 동·식물이 분포된 선교동 너릿재 자락에 유휴 국·공유지를 활용한 1만5000㎡ 규모다.

이곳은 다람쥐와 도토리를 콘셉트로 영·유아 놀이 공간과 가족 여가활동을 위한 복합녹지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새롭게 변신한 ‘너릿재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오감을 통해 자연과 친화력을 높일 수 있도록 조성됐다.

유아숲체험원은 △모험 놀이대·짚라인·원통 슬라이드·암벽 오르기 등 놀이시설 △숲길을 걸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오솔길 △감춰진 길을 찾고 숨으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미로공원 △대피소 등 편의시설 등으로 꾸며졌다.

동구는 너릿재 유아숲체험원에 유아숲 지도사 3명을 배치하고,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월~금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두 번 운영하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임택 동구청장은 “새롭게 조성된 너릿재 유아숲이 아이들에게 도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뛰어놀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유아숲을 중심으로 체험시설 등 기반시설을 적극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 조성된 너릿재 유아숲은 아이들을 위한 도심 속 자연학습 공간이자 주민 휴식공간으로 연간 1만1000여 명 이상의 주민들이 이용해왔다. 특히 숲 지도사가 함께하는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