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 기자 기사입력  2020/10/21 [12:19]
순천시, 순천만 야시장 푸드트럭 운영자 선정·평가 절차 돌입
최고의 맛과 경쟁력 갖춘 푸드트럭 선정 위한 공정한 평가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순천시가 동천 저류지에 조성 중인 순천만 야시장     © 이상우 기자

순천시가 동천 저류지에 조성 중인 순천만 야시장의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을 마감하고 경쟁력 있는 푸드트럭 운영자 선정을 위한 평가에 들어간다.

 

지난해 1000만 관광객을 돌파한 순천시가 체류형 관광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순천만 야시장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을 마감한 결과 33명이 접수했다.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에 500여건의 지속적인 문의·상담이 이루어져 기대를 모았으나 관리비 및 푸드트럭 준비 등에 대한 부담으로 신청서를 접수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접수된 33명에 대한 선정절차를 정상 추진하고 당초 목표한 푸드트럭 운영자 50명이 되도록 추가 모집해 내년 3월 개장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푸드트럭 운영자 선정을 위해 1차 서류심사와 음식 관련 전문가로 평가위원을 구성, 푸드트럭 운영자가 직접 조리한 음식을 현장에서 시식하는 2차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된 푸드트럭 운영자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인기 메뉴 분석과 맛과 경쟁력을 갖춘 메뉴를 발굴하고, 푸드트럭 운영자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며 야시장 개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 야시장의 성공을 위해 공정한 참여기회 보장과 함께 철저한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맛을 지닌 야시장을 만들어 순천을 찾는 관광객이 맛과 멋에 흠뻑 취해 머물고 싶은 순천, 다시 찾고 싶은 순천의 최고의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