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주 기자 기사입력  2019/06/26 [15:31]
고흥군, 관광진흥 종합계획 수립
2028년까지 관광객 1000만 명 유치 목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흥군청 전경     © 강민주 기자

고흥군이 관광진흥 종합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2028년 관광객1000만 명유치를 위한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626일 송귀근 군수 주재로고흥군 관광진흥 종합계획보고회를 개최해 매력 있고 다시 찾고 싶은, 남해안 관광도시 고흥비전을제시하는 한편, 2028년까지 유치가능한 관광객 1000만 명,세부전략으로 5전략, 24개 핵심과제, 150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5대 전략으로, 매력적인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 경쟁력 있는관광 인프라 확충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 강화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생태계 조성 미래 관광도시로의 도약 준비 등이다.

 

전략별 핵심 과제로는 관광 콘텐츠 분야의 고흥의 역사문화인물자원의관광자원화, 해양자원의 관광명소화, 4계절 매력 넘치는 축제개최 관광 인프라 분야로 연륙교 개통에 따른 여수 관광객 유입 인프라조성, 관광숙박시설 확충,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거리 집중 개발관광 마케팅 분야로, 오프라인 홍보 강화, 맞춤형 마케팅 전략 추진, 특색 있는 관광상품 개발,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 분야,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역량강화, 친절청결 고흥관광 이미지 구축, 마지막으로 미래 관광도시 도약 준비 분야로 대규모 교통 인프라 확충, 외국인 관광객 유치기반 마련, 국제행사 유치 추진 등을 꼽았다.

 

특히, 2019년 말 고흥~여수 연륙연도교가 개통될 예정으로, “2020고흥 방문의 해추진을 통하여관광진흥 종합계획의 성공적인 실행을뒷받침할 계획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송귀근 군수는 외부 용역을 통하지 않고 자체 수립을통해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이 수립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있다고하면서, 관광진흥 종합계획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2017,고흥관광 2천만시대비전을 선포했으나, 관광증감추세와 미래 관광역량 등을 종합적으로분석하여 달성 가능한 목표수치로 1000만 명을 제시한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