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기자 기사입력  2019/03/23 [13:49]
(주)성지산업 김종삼 대표, 도전한국인상 수상
환경친화적인 폐기물 처리로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9.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고 있는 (주)성지산업 김종삼 대표     © 김영만 기자

전남 여수에서 석탄재폐기물종합처리업체를 운영하며 친환경 우수 업체로 선정된 ()성지산업의 김종삼 대표가 2019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난 2011년부터 차별화된 마인드와 창의적인 인프라 구축으로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10개 부문에서 한국을 빛낸 인물을 선정, 매년 도전한국인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는 3.1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19. 8회 도전한국인 특강이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 도전한국인상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이동섭 국회의원실과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지구문화교류협회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김종삼 대표는 국회상임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부문에서 보르네오가구 김은수 회장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종삼 대표는 환경 친화적인 석탄재폐기물종합처리시스템 도입으로 여수국가산단을 비롯해 POSCO 광양제철소, 화력발전소 등 산업기반시설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친환경적인 처리활동을 전개해 근로자들의 건강권 확보는 물론, 쾌적한 환경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심사위원들은 김종삼 대표는 평소 대한민국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불굴의 의지와 끊임없는 도전의 삶을 살아가는 도전한국인으로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했다.”는 심사평을 남겼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서춘수 경남 함양군수가 국토교통위원회 상을, 김경복 경복대학교 총장대행과 허성윤 동방인쇄공사 대표가 교육위원회상을,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와 간용자 김치명인, 장경진 ()한진산업 회장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상을 강상모 리치골드앤진 회장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상을 이성숙 ()한국여성유권자 서울연맹 회장과 최숙이 코스모토판매 대표가 여성가족위원회 상을, 이상호 SBS 생활의 달인 PD와 송은진 한국화가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을 김선욱 ()한국미네스타 대표와 송영근 푸른농산 대표, 이동한 ()디에이치랩 대표, 이태엽 ()토담 대표가 보건복지위원회 강을 각각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