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경 기자 기사입력  2019/02/07 [14:28]
MBC섬진강꽃길마라톤 “매화 핀 섬진강꽃길을 달리세요”
내달 2일 개최…풀·하프·10㎞·5㎞ 4개 코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의 봄을 여는 남도의 대표적 체육행사인 ‘MBC섬진강꽃길마라톤대회가 내달 2일 광양매화마을 인근 섬진강 둔치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1회 째를 맞는 이 대회는 영호남 화합을 위해 매년 3월 매화 개화시기에 맞춰, 섬진강을 사이에 둔 전남 광양시와 경남 하동군에서 해마다 번갈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 54개 코스에서 치러지며 참가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mbcrun.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풀코스는 다압면 섬진교 둔치를 출발해 매화마을~남도대교~구례 운천리를 왕복하는 구간에서 진행된다.

 

지리산과 백운산 사이로 흐르는 백사청류 섬진강 물줄기를 따라 뛰는 이 코스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우면서도 매우 청정한 지역이다.

 

특히 올해는 온화한 날씨로 매화 개화시기가 빨라지면서 봄꽃의 향연과 함께하는 마라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를 공동 주최·주관하는 여수MBCMBC경남에 따르면 “3월 초 3일 간 계속되는 연휴 중에 대회가 열림에 따라, 봄꽃 여행을 겸한 원거리 참가자가 늘고 있다특히 동호회, 가족, 기업, 학교 등 단체참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가 개최되는 내달 2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230분까지 매화마을~남도대교(광양 측)~구례 운천리 구간 섬진강변로 광양 측 2차선 도로의 상하행 교통이 전면 통제된다.

   

참가 접수는 061-921-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