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보건소 진료 및 제증명 업무 잠정 중단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지역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

이희경 기자 승인 2022.02.04 16:45 의견 0

순천시 보건소 전경


순천시가 2월 4일부터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보건소 일반진료 및 제증명발급 등 민원업무를 잠정 중단한다.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본격화하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총력 대응을 위해 보건소의 진료(일반, 한방),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검사, 운전면허 적성검사, 일반예방접종, 물리치료 등 모든 민원업무를 중단한다.

순천시는 보건소 민원업무 중단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에 진료한 환자의 처방의약품 안내와 검사가 완료된 제증명 서류의 발급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 반응, 접종예외증명서 발급, 해외접종력 등록 등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정상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접종 장소를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보건소 본관 외부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로 변경했다.

제증명 발급 업무 중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는 중앙병원, 하나병원, 제일병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가능하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위기상황을 감안해 보건소 민원업무를 축소·중단한 점을 시민 여러분께서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며, “일반진료 및 각종 건강진단검사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CNB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